교육부주보

[교육부]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교회학교 학부모께 드리는 글

교육부
작성자
교육부
작성일
2020-02-09 10:37
조회
3990
 

영락교회 교회학교 학부모님께 드리는 글

 

 

샬롬, 하나님의 온전하신 평강이 여러분의 가정에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최근 신종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불안함이 둘러싼 이때에 오직 하나님의 긍휼을 구하며 더불어 영락교회 교육부와 교회학교에서는 안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대처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교회의 준비

교회학교는 안전을 위하여 자녀들 예배장소 및 곳곳에 손 세정제를 배치 및 필요 시 마스크 제공, 체온 ㅇ측정 등을 통한 참석 안내 등 안전 예방 기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교회학교 봉사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여 아이들을 맞이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선 2월 중 공예배를 제외한 다른 부서별 일정은 가급적 취소/연기하되 신앙적 양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가정신앙교육 자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서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아이들과 가정, 교사들의 보건 상황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2. 부모님들께 드리는 협조 요청사항

교회에 오실 때 자녀와 함께 마스크를 착용해 주십시오.

예배 중 마스크 착용이 가능하며, 성도들 간에는 악수보다는 목례를 부탁드립니다.

발열이나 감기 증상 등으로 불가피한 귀가 권면 시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불가피하게 예배 참석이 어려울 경우 가정예배, 온라인 예배 등으로 신앙생활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뒷면에 제시된 예방행동수칙을 보시고 교회와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십시오.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향후 지속적인 필요 대응을 계속하겠습니다. 다만, 이 모든 일에 우리를 긍휼히 여기사 치료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이 지구촌 곳곳을 회복해 주시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지혜롭게, 기도의 한 마음으로 함께 하여 주십시오.

 

영락교회교육부 (2020. 02.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