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공과교재

구역모임 교재(2019년 6월 14일)

작성자
이영옥
작성일
2019-06-13 09:45
조회
1373
                                     

                                    성령이 이르시되

6월 14일(금)

[구역예배 순서] 사도신경 ➜ 찬송가 190장, 195장 ➜ 기도(구역식구 중) ➜

성경 봉독(사도행전13:1-3) ➜ 말씀 나눔 ➜ 기도제목 나누고 기도 ➜ 마무리기도 ➜ 주기도

들어가기

지난 한 주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인도하신 경험들을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여시기 바랍니다.

생각하기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기 전 제자들에게 아버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하셨습니다. 기다림 끝에 오순절에 성령 하나님께서 제자들에게 임하셨습니다. 오늘날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모두는 성령 하나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왜 성령 하나님을 기다리십니까?

말씀과 나눔

  

     1.성령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우리는 변화합니다.

1) 성령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면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고백하게 됩니다. 고전 12:3을 찾아서 읽어봅시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리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하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

2) 성령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면 전도하게 됩니다. 1:8을 찾아서 읽어봅시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3) 성령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면 여러 은사가 생깁니다. 2:6, 3, 2:43에 나오는 은사를 찾아봅시다.

(방언의 은사, 신유의 은사, 사랑의 은사)

<나눔1> 위와 같이 성령 하나님께서 임하시면 우리는 변화합니다.

변화한 경험이 있다면 서로 나누어 봅시다.

  

  2. ‘성령 충만에는 양 측면이 있습니다.

1) 성령 충만의 앞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믿음, 확신, 능력, 은사, 기적, 부흥, 성장, 축복’등이 있습니다.)

2) 성령 충만의 뒷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고난, 고통, 순교’ 등 힘든 점이 있습니다.)

3) 한국교회 안에 많은 은사가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한국교회는 선한 영향력을 가지지 못하고 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성령 충만’의 앞면만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눔2> 여러분은 성령 충만의 어떤 면을 알고 있습니까?

특히 성령 충만의 뒷면에 대해 나누어봅시다.

 

   3. 성령 충만의 가장 큰 증거는 순종입니다.

1) 스데반 집사님께서 순교하신 후에 그리스도인들이 사방에 흩어졌습니다. 그 과정 중에 안디옥에 복음이 전해져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생겼습니다. 바나바와 바울을 중심으로 안디옥교회는 부흥했습니다. 그 때 성령 하나님께서 어떤 명령을 하셨을까요?(13:2참조)

(바나바와 바울을 다른 곳으로 보내십니다.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이르시되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2) 안디옥 교회는 성령 하나님의 명령에 어떻게 했을까요?(13:3참조)

(성령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합니다. “이에 금식하며 기도하고 두 사람에게 안수하여 보내니라”)

3) 이처럼 성령 하나님이 임하시면 힘든 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스데반 집사님처럼 순교에 이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안디옥 교회는 성령 충만 하였기에 이해가 되지 않는 명령이라 하더라도 기꺼이 순종했습니다.

<나눔3> 최근에 성령 하나님이 하시는 부담스러운(힘든) 명령이 있습니까?

만약 있다면 여러분은 지금 어떤 마음가짐입니까?

순종입니까? 거부입니까?

함께 기도
  1. 성령 충만의 앞면인 능력이나 은사, 기적, 부흥, 성장만 추구하는 나의 모습을 회개합시다.
  2. 성령 충만의 앞면뿐만 아니라 뒷면인 고난, 고통, 순교도 감당할 수 있는 우리 교구가 되도록 기도합시다.
  3. 성령 충만하여서 성령 하나님이 하시는 명령에 순종하고 담대히 나아가는 영락교회가 되도록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