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공과교재

구역모임 교재(2019년 10월 11일)

작성자
이영옥
작성일
2019-10-10 10:40
조회
1265
                                      떠나고 수종드니라

10월 11일(금)

[구역예배 순서] 사도신경 ➜ 찬송가 446장, 228장 ➜ 기도(구역식구 중) ➜

성경 봉독(마태복음4:11) ➜ 말씀 나눔 ➜ 기도제목 나누고 기도 ➜ 마무리기도 ➜ 주기도

들어가기

지난 한 주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인도하신 경험들을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여시기 바랍니다.

생각하기

하나님께서는 가장 먼저 빛을 창조하셨습니다. 빛을 창조하신 이유는 흑암을 몰아내기 위함이었습니다. 이러한 점은 우리 인간에게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선악과 사건이후 우리에게 스며든 죄악을 없애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님의 빛이 우리 속에 채워져야만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 여러분의 마음속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말씀과 나눔
  1. 본문의 배경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본문에는 마귀가 예수님을 시험한 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오늘 본문 앞에 몇 번의 시험이 있었습니까?

(세 번의 시험이 있었습니다)

2) 예수님이 모든 시험을 이기셨을 때, 마귀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마귀는 떠났습니다)

3) 마귀가 떠나자 어떤 일이 벌어졌습니까?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을 들었습니다.)

<나눔1> 최근에 악한 마음을 물리치고 하나님이 주신 마음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 만약 있다면 하나님이 주셨던 마음에 대해 서로 구체적으로 나누어 봅시다.

     2. 어둠과 빛은 공존할 수 없습니다.

1) 그리스도인은 두 주인을 섬길 수 없습니다. 마태복음 624절을 찾아서 읽어 봅시다.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2) 우리는 하나님을 주인으로 섬기기 위해 악한 세력을 대적해야 합니다. 야고보서 47절을 찾아서 읽어봅시다.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3) 우리는 종종 악한 세력에게 지기도 합니다. 가장 흔한 경우는 악한 세력을 주변에서 몰아내지 못하여 서서히 물드는 경우입니다.

<나눔2> 지금 여러분의 주인은 누구입니까? 하나님입니까? 아니면 다른 무엇인가입니까? 각자의 상황을 서로 나누어 봅시다.

    3. 승리의 길은 예수님께 있습니다.

1) 악한 세력을 대적하고 그들을 이기기 위해서는 예수님의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2) 예수님이 사용하신 세 가지 방법은 무엇입니까?

(①하나님의 말씀의 검을 사용합니다. ②기도합니다. ③성령님의 이끌림을 받습니다.)

3) 지금 이 세상은 악으로 물들어 있습니다. 이런 악한 상황에서 우리까지 어둠에 잠기면 안 될 것입니다. 악한 세력을 이기고 주님을 따르는 영락교회의 성도가 되길 바랍니다.

<나눔3> 악한 마음을 이기기 위해서는 예수님이 사용하신 방법이 필요합니다. 위에 나온 세 가지 방법 중 즐겨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까? 만약 있다면 서로 나누어 봅시다.

함께 기도
  1. 악한 세력을 내 주변에 두지 않고, 그들의 유혹을 이기도록 기도합시다.
  2. 말씀대로 살고 꾸준히 기도하는 구역이 되도록 기도합시다.
  3. 악한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이 되는 영락교회가 되도록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