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공과교재

구역모임 교재(2017년 3월 31일)

작성자
이영옥
작성일
2017-03-30 10:33
조회
1140
                                    예수님의 증인 (총동원 전도본문)

                                                                                                                     331

삶을 나눠요 전도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이 무엇인지 서로 나눠봅시다.

함께 부르는 찬양 예수님은 누구신가 (찬송 96장)

말씀 속으로 요한복음 4: 27-30

전도자의 길은 어렵고 외로운 길입니다. 그러나 그 길은 복된 길입니다. 부모로 인해 믿음의 유산을 물려받았건 혹은 누군가의 전도로 인해 믿는 자가 됐건 간에 우리에게 믿음을 전해 준 부모 혹은 그 사람에게 우리는 세상에서 어떤 것으로도 보답할 수 없는 가장 큰 선물을 받은 것입니다. 그 값진 선물을 우리는 어떻게 전달할 수 있을까요?

먼저 만나야 합니다(27-28).

우리가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먼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야 합니다. 오늘 본문의 말씀은 어떻게 보면 세상의 물을 사모하며, 그것을 마시며 사는 여인이 등장합니다(사마리아 수가성 여인). 세상의 우물을 의지하며 사는 여인, 세상을 의지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갈증을 느끼고, 그 갈증을 채우기 위해 남자들에게도 기대어 봤지만 그 갈증을 채울 길이 없습니다. 결국 손가락질 받는 인생이 되어 남들의 눈을 피해서 물을 길으러 나옵니다. 그 때 예수님께서 그 여인에게 생명수를 소개시켜줍니다. 그러자 세상의 물로 갈증을 해갈하던 그가 예수님을 만나게 되니까 갈급했던 모든 것들이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세상에서 쫓았던 모든 것들을 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28절에 보면 여자는 물동이를 버려두고 마을로 들어가게 됩니다. 물동이를 버린다는 것은 이제 영적인 물로 충만하다는 것입니다. 자기 인생의 목적이었던 모든 것을 버리고, 오직 예수로 말미암아 충분해졌다는 것입니다. 부끄럼 많고 죄 많던 그 여인이 예수님을 통해, 영생수를 경험하고 이제는 담대해 졌습니다. 예수의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가 된 것입니다. “그가 그리스도다!” 우리는 먼저 주님을 만나야합니다.

그리고 만나도록 해야 합니다(29-30).

예수 그리스도의 만남을 통해 영생 수의 경험을 한 그녀는 구원의 감격을 감추지 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만남을 통한 구원의 기쁨은 그 여인으로 하여금 동네로 들어가 복음을 전하게 합니다. ‘와서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29b)’ 내가 만난 그 분이 그리스도라는 것입니다. 내가 만난 그 분이 구원자라는 것입니다. 그냥 자연스럽게 흘러 나서 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복음 전파는 바로 지금 하는 것입니다. 예수를 만난 그 즉시 전하는 것입니다. 스스로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지금 사마리아 여인과 같은 기쁨이 있는 것인가? 그것이 없다면, 아직 우리는 만남의 선상에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만나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구원의 감격에 넘치는 사람들은 전도를 할 때 핍박이 오더라도 즐거워할 수 있습니다. 요즘 거리에 나가 전도를 하면 사람들의 핍박을 받습니다. 다른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냉소’입니다. 혹은 우리의 상황과 삶 가운데 어려움 때문에 낙심 가운데 있을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들은 영적인 갈증을 해결했기 때문입니다. 교회 다니는 많은 성도들은 이미 전도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전도에 동참하거나 전도에 앞장서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전도하는 것이 예전처럼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도로 인해 핍박과 어려움이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핍박과 어려움을 넘어서서 복음이 주는 충만한 기쁨이 있습니다. 이 기쁨은 오직 생수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날 때 비로소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가 전도할 때 세상으로부터의 핍박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풍성히 만난 사람들은 그 핍박 가운데서도 즐거워 할 수 있습니다. 예수의 영생을 경험한 사람들은 복음전파의 즐거움을 알 수 있습니다. 총동원 전도가 시작되는 이 6주간의 시간 동안에 충분한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경험하며, 내가 만난 예수를 믿지 않는 나의 가족, 나의 친구, 나의 이웃들에게 전하여 만나도록 하는 은혜의 총동원 전도 기간이 되길 바랍니다.

< 나눔과 결단 >
  1. 처음 예수를 만났을 때의 구원의 감격이 나에게 있습니까? 처음 예수를 만났을 때의 구원의 감격을 서로 나눠봅시다.
  2. 나의 구원의 감격을 기억하며, 나에게 생명수를 허락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우리가 되도록 결단합시다.
< 기도 나눔 >
  1. 말씀을 통한 결단과 감사의 기도
  2. 총동원 기간 동안 전도대상자를 정하고 기도하며 전도하도록.
< 함께 기도하기 > 주기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