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영락교회 의료선교부는 의료를 통한 치유사역으로 국내·외 의료선교, 의료봉사를 담당하며 기존의 제직부서와 협력을 강화하여 사역의 영역을 확장하고 교인들의 건강 및 보건 유지를 위한 복지사역을 담당합니다.

운영

매 주일 의무실에서 영락교회 교인들을 위한 간단한 응급치료 및 건강상담을 위한 의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 주일 평균 70~80명의 교인들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전반기 4월 – 6월, 후반기 9월 – 10월, 셋째주일 오전 10시 – 오후 3시에는 교인들을 위한 월례건강검진도 시행하고 있으며 의료상담, 심전도, 초음파진단, 치과 검진 등을 실시합니다. 그리고 자유인들과 외국인들을 위한 검진도 매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부서들의 교외활동에 필요한 응급약품을 지원하며, 산상기도회 기간에는 기도원내에 의무실을 운영하여 교인들의 건강을 돌보고 있습니다.

의무실 위치

월례
건강검진

셋째 주일 오전 10시 ~ 오후 3시
봉사관 1층 일반교인 : 4월 5월 6월 9월 10월
진료시간 자유인 : 3월
주일 오전 8시 ~ 오후 3시 외국인 : 11월

활동

2002년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선교를 시작하며 캄보디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인도, 몽골, 방글라데시, 미얀마로 약 20회의 해외의료선교를 하였으며, 2015년 1월에는 필리핀 타클로반 태풍 긴급구호에도 참여 하였습니다. 단기해외 의료사역은 의료인(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약사)및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매년 설 연휴와 하기휴가, 추석연휴 등을 이용하여 파송 선교사의 현지사역을 의료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page-mms

정기모임

  • 정기임원회의 : 매 주일 오전 9시 – 10시
  • 실행위원회 : 매월 첫째주일 오후1시 – 2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