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공과교재

구역모임 교재 (2014년 5월 2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7-31 10:46
조회
1383

십자가와 성령

5월 2일

 

함께 부르는 찬양 내가 매일 기쁘게(찬송 191장) / 많은 사람들(복음성가)

지난 삶을 나눔 지난 한 주간 부족한 나에게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함께 나누어 봅시다.

생명의 말씀을 나눔 고린도전서 2:1-16

 

< 본문 속으로 1 >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서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 무엇만을 알기로 작정했습니까? (1-2) 그리고 이것을 설득력 있는 지혜로 전하지 않고 성령의 능력으로 전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4-5)

 

< 적용과 나눔 1 >

바울은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만 알기로 작정했습니다. 우리는 삶 속에서 십자가의 복음으로 충분한지 생각해 봅시다. 혹시 그렇지 못하다면 무엇 때문인지 함께 나누어 봅시다.

 

< 본문 속으로 2 >

하나님의 지혜이신 예수님을 우리는 무엇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까? (8,10-11)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령을 주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12-13)

 

< 적용과 나눔 2 >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살아계신 하나님을 알고 경험한 적이 있다면 생각해보고 함께 나누어 봅시다.

 

< 실 천 >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가 중심이 되는 삶을 실천합시다. 또한 성령 하나님의 조명하심으로 날마다 십자가의 복음을 경험하고 감사하는 삶을 실천합시다.

 

< 기도 나눔 >

1. 본문을 통한 기도제목

2. 하나님 아버지, 이 땅에 모든 가정의 중심이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 그리스도가 되게 하소서. 또한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님이 모든 가정에게 임하셔서 하나님을 경험하고 말씀을 바로 깨닫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