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공과교재

구역모임 교재 (2014년 5월 30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7-31 11:04
조회
1375

복음을 위한 바울의 모범

5월 30일

 

함께 부르는 찬양 부름 받아 나선 이 몸(찬송323장) / 내가 주인 삼은(복음성가)

지난 삶을 나눔 지난 한 주간 타인을 위해 나의 주장을 포기하고 배려했던 경험들을 나누어 봅시다.

생명의 말씀을 나눔 고린도전서 9:1-7, 12-27

 

< 본문 속으로 1 >

본문에서 바울은 자신의 정당한 권리와 자유를 절제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1-7). 이와 같이 바울이 의식적으로 자신의 권리를 포기한 이유는 무엇인지 찾아봅시다(12-18).

 

< 적용과 나눔 1 >

복음을 맡은 우리에게 하나님이 주신 가장 큰 보상과 자랑은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그리고 복음을 위해 자신의 권리와 자유를 절제한 적이 있다면 서로 나누어 봅시다.

 

< 본문 속으로 2 >

바울이 복음을 위하여 어떻게 자신을 낮추며 포기하는 삶을 살았는지 살펴봅시다.(19-22) 그리고 그는 복음이라는 분명한 목적을 위해 어떠한 태도로 훈련할 것을 권면하고 있습니까?(24-27)

 

< 적용과 나눔 2 >

복음 전도자로서 각기 다른 사람을 얻기 위해 자신을 낮추고 배려했던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나누어 봅시다. 그리고 복음의 사람으로 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경건훈련은 무엇이 있을지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세워봅시다.

 

< 실 천 >

1. 복음을 위해서 자신의 권리와 자유를 절제하는 삶을 실천합시다. 복음을 위해, 전도대상자를 향해 자신을 낮추고 포기하며, 복음의 목적을 위해 날마다 경건훈련을 실천합시다.

 

< 기도 나눔 >

1. 본문을 통한 기도제목

2. 하나님 아버지, 복음을 맡은 우리가 하나님께 이미 받은 상을 생각하며, 복음을 위해 자신의 권리와 자유를 절제하고 포기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복음을 위해 자신을 낮추고 배려하며, 날마다 경건훈련을 통해 육체의 정욕을 절제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