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역공과교재

구역모임교재 (2019년 10월 18일)

작성자
이영옥
작성일
2019-10-17 10:26
조회
277

                                  하나님이 독생자를 보내심은

10월 18일(금)

[구역예배 순서] 사도신경 ➜ 찬송가 86장, 15장 ➜ 기도(구역식구 중) ➜

성경 봉독(요한1서4:7-10) ➜ 말씀 나눔 ➜ 기도제목 나누고 기도 ➜ 마무리기도 ➜ 주기도

들어가기

지난 한 주 말씀을 통해 하나님께서 인도하신 경험들을 나누고, 서로의 마음을 여시기 바랍니다.

생각하기

선교는 교회의 핵심 중 하나이며,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힘을 쏟아야 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성경에서는 선교에 대해 어떻게 말씀하고 있을까요?

말씀과 나눔
  1. 선교란 무엇입니까?
1) 신약성경에는 선교에 관한 말씀들이 나옵니다. 대표적으로 28:19-20, 16:15, 1:8’이 있습니다. 16:15을 읽어봅시다.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2) 우리는 복음을 전하기 위해 보냄을 받은 자들입니다. 그리고 선교는 영어로 ‘mission’이라고 하는데, 이 단어에는 보낸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3) 위에 나온 성경 말씀선교라는 단어의 뜻을 고려하여 선교를 정의해 봅시다.

(선교는 보내고, 보냄을 받는 것입니다.)

<나눔1> 지금까지 여러분은 선교를 어떻게 정의하셨습니까? 각자가 생각했던 선교의 이미지에 대해 서로 나누어 봅시다.

    2. 하나님의 본성은 선교적입니다.

1) 성부 하나님은 성자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3:16을 찾아서 읽어봅시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2) 성부 하나님과 성자 예수님은 성령님을 우리에게 보내셨습니다. 14:26을 찾아보고 빈칸을 채워 봅시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 )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3)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임하셔서 우리로 하여금 복음을 전파하게 하십니다. 1:8을 읽어보고 가능하면 암송해 봅시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나눔2> 삼위일체이신 하나님께서는 이미 그 본성 안에 선교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도 이를 본받아 선교에 힘을 쏟아야 합니다. 현재 선교와 관련된 일이나 도움을 주고 있는 일이 있다면 서로 나누어 봅시다.

      3. 선교에는 원리가 있습니다.

1) 선교는 사랑으로 해야 합니다. 요일4:10을 읽어봅시다.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속하기 위하여 화목 제물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라”)

2) 성령님으로부터 힘을 얻어야 합니다. 20:22을 읽어보고 빈칸을 채워 봅시다.

(“이 말씀을 하시고 ( )을 향하사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 )을 받으라”)

3) 각자의 자리에서 선교사가 되어야 합니다.

<나눔3> 선교는 성령님께 힘을 받아, 사랑의 마음을 품고, 각자의 자리에서 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이제까지 어떠한 마음가짐과 태도로 선교를 하였습니까? 서로 나누어 봅시다.

함께 기도
  1. 선교적 원리에 따라 선교하는 우리가 되도록 기도합시다.
  2. 선교를 위해 꾸준히 기도하며 후원하는 구역이 되도록 기도합시다.
  3. 생명대각성 운동을 통해 선교의 열매를 맺는 영락교회가 되도록 기도합시다.